공지사항

[메가박스] 메가박스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 안내

구분 공지

등록일 2025.08.25

안녕하세요, 메가박스입니다.

메가박스 개인정보처리방침 내용이 변경됨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내 드립니다.
변경된 내용은 2025년 9월 1일(월)부터 시행 예정이니 이용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개정 내용

- 개인정보 처리방침 내 ‘이용자’ → ‘정보주체’로 명칭 변경
-
제 1조.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수집항목 내외국인여부 추가
- 제 3조. (개인정보의 제 3자 제공) 중앙멤버십 및 중앙페이 보유 및 이용 기간 수정
제 4조.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 휴대폰 메시지, 알림톡 발송 대행 수탁업체 변경 및 재위탁 항목 신설

- 제 8조. (개인정보 및 행태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 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쿠키 허용 · 차단 방법 및 행태 정보 수집 · 이용 방식 추가
- 제 12조.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분쟁해결 기관 현행화

[항목 수정]

제 1조.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필수 입력(수집) 항목> 회원 서비스 제공 및 관리 필수 수집 항목
개정 전 개정 후 변경 사항
성명, 생년월일, 성별, 본인인증정보(CI, DI), 아이핀 번호(아이핀 본인 인증일 경우),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 성명, 생년월일, 성별, 본인인증정보(CI, DI), 내외국인여부, 아이핀 번호(아이핀 본인 인증일 경우),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 내외국인여부 추가

제 3조. (개인정보의 제 3자 제공)
개정 전 개정 후 변경 사항
제공받는 자 제공 목적 보유 및
이용 기간
제공받는 자 제공 목적 보유 및
이용 기간
보유 및 이용 기간 수정
(주)중앙일보, 중앙일보M&P㈜ 중앙멤버십 서비스 이용 개인정보 이용 목적 달성 시까지 (주)중앙일보, 중앙일보M&P㈜ 메가박스 VIP멤버십 한정 중앙멤버십 서비스 이용 메가박스 VIP멤버십 자격 상실 시 즉시 파기
한국정보통신㈜ 중앙페이를 통한 결제 처리 및 운영 개인정보 이용 목적 달성 시까지 한국정보통신㈜ 중앙페이를 통한 결제 처리 및 운영 중앙페이 서비스 탈회 시 즉시 파기

제 4조.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
개정 전 개정 후 변경 사항
휴대폰 메시지(SMS, LMS, MMS), 알림톡 발송 대행
(주)BGF네트웍스
휴대폰 메시지(SMS, LMS, MMS), 알림톡 발송 대행
KIS정보통신(주)
기존 업체 영업 양수에 따른 변경 
3.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3.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제6항에 따라 수탁자가 당사의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재위탁하는 경우 회사의 동의를 받고 있으며,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를 통하여 재수탁자와 재수탁하는 업무의 내용을 공개하고 있습니다.

4.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재위탁 항목 신설

제 8조. (개인정보 및 행태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 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개정 전 개정 후 변경 사항
3. 회사는 서비스 이용 과정에 행태정보 주체에게 최적화된 서비스 및 혜택 제공, 서비스 개선 등을 위하여 행태 정보를 수집 · 이용하고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이용 과정에 행태정보 주체에게 최적화된 서비스 및 혜택 제공, 서비스 개선 등을 위하여 개인을 식별하지 않는 방식으로 행태 정보를 수집 · 이용하고 있습니다. 항목 보완

제 12조.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개정 전 개정 후 변경 사항
제 12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 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1. 의견수렴 및 불만 접수 · 처리 부서
- 부서명 : 드림센터
- 연락처 : 1544-0070 (전화 상담 가능 시간 10:30 ~ 18:30)
- 이메일 : m.dreamcenter@partner.megabox.co.kr
- 주소 : 서울시 구로구 경인로 661 핀포인트빌딩 24층
2.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 (빛가람동 301-2) 개인정보침해 신고센터
3.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 신청, 집단 분쟁 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www.kopico.go.kr
- 전화 : (국번없이) 1833-6972
- 주소 : (03171) 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12층
4.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국번없이) 1301 (
www.spo.go.kr)
5. 경찰청 사이버수사국 : (국번없이) 182 (ecrm.cyber.go.kr/minwon/main)
제 12조.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을 통하여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1.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국번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2.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3. 경찰청: (국번없이) 182 (
ecrm.cyber.go.kr/minwon/main)

.
분쟁해결 기관 현행화

[항목 신설]

제 8조. (개인정보 및 행태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 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쿠키 허용 / 차단 방법>
1) 웹 브라우저에서 쿠키 허용/차단
- 크롬(Chrome) : 웹브라우저 오른쪽 상단 ‘’ 표시 선택 > 새 시크릿 창 (단축키 : Ctrl+Shift+N)
- 엣지(Edge): 웹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 ‘…’ 표시 선택 > 새 InPrivate 창 (단축키 : Ctrl+Shift+N)
2) 모바일 브라우저에서 쿠키 허용/차단
- 크롬(Chrome): 모바일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 ‘’ 표시 선택 > 새 시크릿 탭
- 사파리(Safari): 모바일 기기 설정 > 사파리(Safari) > 고급 > 모든 쿠키 차단
- 삼성 인터넷: 모바일 브라우저 아래쪽 ‘탭’ 아이콘 선택 > 비밀 모드 켜기 > 시작


2. 변경 일시
- 2025년 9월 1일(월)

3. 문의
- 조항 내용 변경과 관련된 사항은 드림센터 (모바일앱 1:1 문의)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top
모바일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