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린 수 배정에 관한 기준 안내

  • 01.영화정보

    영화 작품성과 오락성, 배우, 스토리, 장르, 제작비,
    감독과 작가

    마케팅 메인 타겟, 예고편, 홍보 규모(P&A), 극장 내
    광고, 시사회, 무대인사

    배급 배급규모, 경쟁상황, 배급사, 관객 기대치

    예매율 사전 예매오픈한 영화일 경우 예매기간 대비
    예매량 확인

  • 02.경쟁상황 및 사전 고객 반응 확인

    차주 상영 예정작 영화 정보 취합

    TV, 라디오, 인터넷(네이버, 다음), SNS 등 검색

    극장 내 고객 설문조사 자료 확인

    배급 시사 후 관계자 반응 및 언론 반응

  • 03.프로그램 배정 (각 극장)

    각 영화관 주변 상권파악, 우리 영화관 주요
    고객 파악

    극장 PDP, 예고편 편성표 확인

    사전시사(회원시사, 유료시사, 영사테스트) 후
    관람자 반응 파악

  • 04.배정 미팅

    영화별 시사 후기 확인 및 개별 의견 정리, 관련 블로그, 관계자 자료 취합

    지난주 상영관 배정 반성 & 차주 예상 의견

    개봉작과 현재 상영작에 대한 분위기 및 스크린 배정 확정

  • 05.프로그램 개봉 후

    영화별 개봉 스코어 및 좌점율 확인

    현장 고객 반응 확인